그림들..

[스크랩] 군중속의 고독

히아1 2008. 9. 29. 16:47

Jeff Williams

Bon Vouage Autumn


Chapeaux De Derby


feline silhouette


lavie de le chien


Ladies At Lunch


Lady Sings the Blues


Leisurely Cruise


les cigetts auxdames


Rainy day in paris


Driving Me Crazy


Lonely In A Crowd


군중속의 고독


철창에 갇힌 한 인간을 통해 미국의 사회학자인 데이비드 리스먼이 이야기한 ‘군중속의 고독’과 같은 것은 아니었을까. 물질적 풍요를 누리는 현대의 고도산업사회에서 인간은 사회로부터의 격리를 두려워하며 내면적 고독감에 휩싸여 번민한다.


그것이 현대판 인간의 자화상이라면, 관람객들은 우리에 갇힌 남자라는 거울을 통하여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보는 셈. 거기서 우리에 갇힌 한 인간의 몸은 어둡고 억압적인 사회적 제도에 감금된 ‘신체’의 한 상징으로 표상된다.


린제이 로한 공주는 외로워



 


남자 많고 파티 많은 세기의 공주가 외롭다니 말이 될꺄마는 린제이 로한이 그랬다. 할리우드 닷컴은 7일(이하 현지시간) 할리우드 문제아 린제이 로한이 지난달 말 재활센터에 들어가기에 앞서 "매우 외롭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로한은 지난달 26일 LA 베벌리 힐즈에서 약물복용 운전상태에서 가로수를 들이받는 교통사고를 내 현재 재활센터에 입원중이다.


로한은 입원 2주가량 앞선 'LA 컨피덴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할리우드 배우로서 엄청난 압박을 받고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LA에서 진정 어려운 일은 딱 한가지다. 모든 사람이 뭔가 하려고 허둥대는 일"이라고 말했다. 로한은 "연예계는 정말 외로운 일이고, 또 나는 외로움을 많이 탄다"면서 "일요일날 주변에 아무도 없고, 지나가는 차도 보이지 않으면 이거야말로 새로운 더전이자 악몽이다"고 토로했다.


Having, Doing,Being
출처 : 좋은글 좋은음악 좋은산악회
글쓴이 : 이 강수 원글보기
메모 :